2021/02

    화순 소식지에 나왔습니다! (부끄럽...) 그리고...

    화순 소식지에 나왔습니다! (부끄럽...) 그리고...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면 취미 크리에이터로 시작한 지 6개월 정도 되는 것 같네요. 지난 8월 정도부터 시작된 화순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을 통해 영상을 찍어보고, 그렇게 관심이 생겨 여러 유튜버 분들의 기술(?)등을 배우고 써먹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지난 2월 5일(금), 화순 소식에서 크리에이터 활동(취미로 시작했지만) 소개로 30명대 초반에 머물고 있던 구독자도 벌써 50명(우와~! ㅎ)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 내 소식지이다 보니 이런 사람이 있구나 정도로 끝나는 관심일 줄 알았는데 구독자 수가 늘어가고, 드론 문의와 인터뷰 요청이 오면서 생각보다 관심 갖고 지켜봐 주시는 분들이 많다고 느끼는 생각에 괜히 어깨가 무거워집니다. 화순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에 참여했던 수강생을 중심으로 실시..

    난장테레비 - 인터뷰(화순군립석봉미술관) 숙제를 마치며... - 화순청년크리에이터 양성교육 2기

    난장테레비 - 인터뷰(화순군립석봉미술관) 숙제를 마치며... - 화순청년크리에이터 양성교육 2기

    화순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에 2기로 참여하였다. 와이프가 알려준 교육이었는데, 아무래도 요즘 나의 새로운 관심 분야(취미)가 영상이다 보니 너무 좋은 기회인 것 같아 신청했었다. 퇴근 중에 로컬업 김진희 대표님 인터뷰로 2기 참여자 20명 중 한 사람으로 참가하게 됐고, 2020년도에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 되었다. 코로나19로 당초 2020년 7월부터 시작될 교육이 8월 2일로 연기되고 겨우 3회차 수업하고 나서 다시 연기되는 안타까운 상황에 1단계로 내려가면서 10월 11일부터 다시 진행되었다. 그러다 보니 참여자가 반 이하로 줄어든 안타까운 현실에도 정말 하고 싶었던 분들만 남게 된 것 같아서 뭔가 정예 느낌도 들었다. 남았던 분들이 내 기억으로도 참여율이 90% 이상이었던 것 만 봐도 정예 ..

    드론(초경량 비행장치) 관련 정리

    1. 2021년 3월 1일 부터 250g이상 드론은 조종사 라이선스 취득 후 운행 가능 -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증명관련 위반시 과태료 300만원 부과 2. 사용자 편의를 위해 GPS 연동 기체 권장(연습용 드론으로 저렴한 것 구매해봐야 의미 없음) 3. 비행은 일출~일몰 사이만 가능 - 야간 비행은 "특별 비행 승인" 필수(개인에게 허가 승인 여부는 미정, 보통 업체나 기관 가능 한듯) 4. 비행은 허가 없이 가능하나(고도 150m 미만, 25kg 초과하는 무인동력비행장치가 아닌 경우 등, 자세한 내용은 https://drone.onestop.go.kr/introduce/systemintro2 참고 ) 항공 사진 촬영은 필수로 신청할 의무가 있음 - 드론 원스탑 민원 포털 서비스: https://dr..

    드론 원스탑 - 항공사진 촬영허가 신청 (비영리 개인)

    드론 원스탑 - 항공사진 촬영허가 신청 (비영리 개인)

    촬영 4일 전(평일 기준)에 신청해야 승인이 된다. 지극히 개인적인, 내가 잊어버릴까 봐 작성해 놓는 내용임. 매빅 에어2 사용자는 참고해도 괜찮을 듯하다. https://drone.onestop.go.kr/ 드론원스탑 민원서비스 공지사항 드론 원스탑 민원처리 시스템의 다양한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drone.onestop.go.kr 1. 신청인 정보 기본 정보. 성명,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구분을 선택한다. 2. 촬영 계획 입력 기간을 입력하고 촬영구역 설정을 누르고 진행하면 된다. 가. 기간의 경우 난 넉넉하게 잡아 놓는다. 그냥 최대 30일까지라 30일로 잡아 놓는다. 이렇게 잡아놔야 일정상, 비, 눈으로 촬영하기 힘들어도 커버가 가능하다. 나. 촬영구역 설정을 누르면 아래 캡쳐 화면 같이 나온다. -..